이번 시간에는 2024년 코로나 전염기간, 증상, 자연치유 하는법이라는 제목으로 여러분들께 좋은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2024년 8월말~9월이 최대 피크일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날이가면 갈수록 코로나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65세이상 고연령군에서 전체환자에 60%이상이 나올정도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갑자기 코로나가 왜 재유행한것일까?
그것은 아시다시피 코로나 바이러스가 ‘변이바이러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단백질구조 하나만 바뀌어도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로 변모하는 것입니다.
이경우 기존의 바이러스와 약간 달라지기 때문에 백신에 효과를 피해서 감염될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바이러스와 큰틀에서는 변한게 없고, 변이를 거듭하면 독성이 약해지는 편이기 때문에 너무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재 학계에서도 기존 코로나19보다 더 치명적인 증상이나 독성이 보고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그래도 감염되면 고통스러운 시간들을 보낼수 있기 때문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는게 좋습니다.
2024년 코로나 전염기간
- 증상발현 이틀전부터 증상발현이끝나는 때까지 (약 1주일간 피크)
- 기존의 코로나는 약 2주정도로 더 짧아짐
- 증상이 가라앉고 나서는 감염성이 굉장히 약해진다
2020년~2022년 코로나가 세상을 덮쳤을당시 코로나의 전염기간은 크게는 증상발현전 1주일부터 증상이 호전되고 난후 1주일까지 최대 2~3주까지 될정도로 굉장히 긴 기간 이었습니다.
하지만 2024년 재유행한 코로나는 전염기간이 그렇게 길지는 않습니다. 최대 기간이 증상발현 이틀전부터 증상이 가라앉고 나서 이틀후 정도 입니다. 사실상 거의 5~10일정도의 기간에 해당되는데요.
가장 전염성이 높은 기간은 증상이 발현된 직후 입니다. 목이 아프고, 몸살기운이 들고, 기침을 하게되는 그 순간이 가장 전염성이 높으며 증상이 가라앉는 시간까지는 높은 전염성이 유지됩니다.
증상이 가라앉은 다음에는 현저하게 전염률이 떨어집니다.
*증상발현 후 며칠을 쉬고 일상에 복귀해야 할까?
- 증상발현 직후 2~3일은 회복에 전념하는게 무조건 좋다
2024년 재유행을 하기 시작한 코로나는 증상 발현후 최소3일 후에 일상생활복귀를 권합니다.
그 전에는 본인 컨디션도 정상이 아닐 뿐더러 다른 사람에게 전염 시키는 피해까지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복귀보다는 최소한 3일은 회복에 전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최근에는 코로나로 휴가를 쓸수 없고 병가를 써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회사에 정상 출근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때에는 주변에 코로나 감염사실을 알리고 마스크를 쓰고 최대한 접촉을 줄여야 합니다.
워낙 코로나 환자를 많이 겪었던 사람들이라 코로나 걸렸다고 해서 막 부정적인 눈으로 바라본다던가 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실제사례>
제 주변에도 2024년 7월이후 코로나 감염자가 2명이 있었는데 증상초기에 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같이 밥을 먹지 않는 등 나름의 거리유지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완전히 가라앉은 다음에 마스크를 벗고 밥도 같이 먹고 접촉을 이전처럼 했습니다.
그랬더니 주변인들 단 한명도 감염되지 않았습니다. 다시말해 코로나 감염자가 증상이 발현된 때에만 특히 조심한다면 감염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수차례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 경우 코로나에 감염이 되어도 별다른 아픔 없이 미미한 목통증 정도로 넘어가기도 한다고 합니다.
2024년 코로나 증상
- 몸살기운이 몰려온다 (고열, 으슬으슬 떨리는 몸)
- 기침이 자꾸 나온다
- 목이부어서 침을삼킬때 매우 따겁다
- 밥맛이 뚝 떨어진다
사실 기존에 코로나19와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만 확실히 증상의 강도가 줄어들었습니다. 목통증(침삼킬때 극도의 아픔)이 약간 줄어들었지만 여전하고, 몸살기운(고열)이 가장 두드러집니다.
온몸에 근육통이 생긴 것마냥 쑤시고 몸에 힘이 없어서 축 처져버립니다. 또한 마른 기침이나 기침을 자주하게됩니다.
다만 기존 코로나와 다르게 개인차가 굉장히 다양해 졌으며, 어떤사람은 단순히 열만나기도 합니다.
아마도 백신에 의한 효과인 것으로 보이며,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독성이 어느정도 약해졌기 때문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재유행 코로나 자연치유 하는법
- 타이레놀과 부루펜(이부프로펜)을 먹으면서 쉰다
- 쌍화차(탕), 생강차, 꿀차, 미온수를 마시며 쉰다
- 고단백, 고열량 음식을 먹고 쉰다
최근에는 ‘팍스로이드’라 불리는 코로나 치료제가 품귀현상이 될정도로 물량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공급량은 줄였는데 갑자기 환자가 폭증하여 부족한것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실필요없습니다. 코로나를 자연치유 하는법이 있기 떄문입니다. 아시다시피 타이레놀이 그 대표적인 약입니다. 또한 이부프로펜계열인 ‘브루펜’ 등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러한 소염 진통제를 이용해서 코로나로 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고열로 인해서 몸에 힘이 없고 으슬으슬 떨리는 증상에는 이러한 소염진통제가 잘듣습니다.
최근 코로나에 감염되었던 제 지인도 이틀동안 밖에 나가지 않으며, 편의점 타이레놀만 먹었다고 합니다.
타이레놀과 이부프로펜에 경우 어느정도 하루최대 용량이 많기 때문에 증상이 심할 때는 자주 먹어도 괜찮습니다.
또한 이러한 약을 먹는것이 거부감이 드시는 분들은 쌍화차와 생강차, 그리고 꿀차를 추천드립니다. 쌍화차 같은경우 으슬으슬 몸살기운이 있을때 굉장히 좋습니다.
약국에 가서 몸살기운 있을때 쌍화차랑 같이 먹을만한 약을 달라고 하면 한방 계통의 약을 줍니다. 이것이랑 같이 먹으면 몸살 기운이 금방 가라앉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백일해 증상 치료 감염경로 사망률 예방접종 가격 알아보기
–A형 독감 잠복기 증상 전염기간 및 경로, 격리기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