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노라겐 효과 후기 바르는법 가격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제품은 대표적으로 제왕절개를 하신 여성분들에게 많이 권해지는 제품이며, 그외에 복강경수술, 칼자국, 기타 수술흉터에 두루두루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제노라겐 제품은 3세대 상처케어 기능성 제품으로 주목받았는데 의약품이냐 화장품이냐의 논란으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에 대한 주관적인 이야기가 대부분이겠지만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솔직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제품 선택 및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제노라겐 성분
제노라겐은 처음에 병원에서 처방을 해준다고 해서 ‘전문의약품’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일반 화장품’인것으로 생각됩니다. (제품케이스 등에 의약품이라는 글자가 없음)
아무튼 이 제품에 들어있는 성분들을 보면 굉장히 여러가지가 들어가지만 윗부분에 표기된 사이클론메치콘, 디메치콘,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운 주로 화장품에 쓰이는 원료임을 알수 있습니다.
사견입니다만 제노라겐은 전문의약품의 ‘연고’가 아닌 ‘기능성 화장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무튼 여러 성분중에 팔미토일트리펩타이드 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피부 재생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마도 흉터관리라는 측면에서 유효한 효과를 지닌 하나의 성분인것 같습니다.
사실 성분 그 자체도 당연히 중요하겠지만 이 성분들이 어떻게 잘 배합되어서 나에게 효과를 줄지가 가장 큰 포인트 인것 같습니다.
제노라겐 가격
제노라겐은 병의원마다 판매하는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만 보통 75,000원에서~80,000원 정도 합니다. 가장 많은 가격대가 77,000원 정도인데요. 7만원 후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노라겐30을 한통 다쓰는데 보통 2~3개월 걸린다고 하는데 개인의 수술부위나 용법에 따라 차이가좀 날수 있습니다.
제노라겐 제품에 경우 처음에 구매하시는분들은 의외로 꽤많은 편인데 다쓰지 못하거나 아예 방치해두어서 거의 새제품으로 중고시장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병원에서 비싼금액에 구입하지 마시고 중고제품을 구하시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것같습니다.
특히 병원에서 상담할때 6개월에서 1년은 발라야된다는 말에 두통이상 사는분들이 꽤 많으신데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중고가격은 거의 새제품이라도 5만원대 이하에 형성되어있으니 한번 살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제노라겐 효과 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6개월~1년 사용시 당연히 효과는 있습니다. 효과가 없다면 그 많은 병의원에서 판매가 되지 않을것입니다.
실제 갑상선 수술을 받은뒤에 목부분 수술부위에 1년정도 이 제품을 꾸준히 쓰신분이 있었는데 상처부위가 확실히 호전된 부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다만, 전문의약품이 아닌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그 효과가 우리가 기대하는 ‘약’으로서의 효과는 아닌것 같습니다. (여담입니다만 블로그나 후긷르을 찾아보면 전문의약품인줄 알고 처방받았는데 기능성화장품인것 같아서 ‘속았다거나’, ‘뭔가효과가 약한것같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는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기능성화장품을 쓰는것처럼 오랜시간을 두고 꾸준히 노력해야 효과를 볼수 있는 것입니다.
그 때문인지 이 제품을 사용했던 많은 분들이 중도에 바르는것을 포기하였습니다. 또한 메디폼과 같이 붙이는 밴드를 더 선호하였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노라겐을 바르는것 보다 다른 의약외품이거나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상처케어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시중에 메디폼이나 시카케어 제품들이 여러가지 있기 때문에 굳이 이 제품까지 더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렇게 바르는 제형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에 경우에 당연히 도움이 될수는 있지만 다른 대안이 많이 있으니 다른 좋은 제품들도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노라겐 바르는법
사용설명서에는 하루에 1~2회 화장품 바르듯이 환부에 발라주라고 되어있습니다. 상처에 ‘후시딘’바르듯이 적당히 덜어서 얇게 펴 발라주시면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에 3회정도 하루에 발라주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일상생활에서 특히 노출되거나 옷에 쓸리는 부위에 경우에 유효성분이 금방 소실되어버릴수 있어서 3번정도는 발라주신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상처부위 케어 특성상 한두달안에 효과를 보기 어렵고 최소한 6개월 이상 발라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래동안 꾸준히 도포해주어야한다는 번거로움 때문에 많은 분들이 중간에 그만두시거나 메디폼이나 다른 흉터 케어 제품으로 대신하여 관리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1년 가까이 발랐는데도 흉터가 별로 호전이 안되거나 보기 싫은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연고나 밴드 등에 케어제품으로는 한계가 온것이기 때문에 피부과나 성형외과에 가서 레이저 치료를 받는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많은 분들이 깔끔하게 수술부위를 지우고 싶어하시기 때문에 어느정도 있다가 병원에 방문해 레이저 치료를 받으시기도 합니다.
Q. 제노라겐을 바르고나서 선크림을 덧발라야 하나요?
많이들 질문주시는것이기는 한데 목부위처럼 겉표면으로 노출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선크림을 발라줘야 하는것이 맞습니다. 실제 사용법에서도 선크림을 덧바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하지만 흉터부위의 자극성 등을 고려한다면 순한 선크림을 바르거나 목도리나 스카프, 옷 등으로 가려주는편이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
선크림을 바르게되면 클렌징 과정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자칫 흉터부위에 과도한 자극이 주어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콘트라투벡스 겔 성분 효과 꼭 확인하세요(오래된 흉터에 사용법, 가격, 파는곳)
사마귀 제거제 베루말 사용법 효과 부작용 후기 5가지 꼭보세요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